실행과제 | 시기 | 세부 내용 | 비고 |
---|---|---|---|
모니터링 |
연중 상시 |
분기별 1회 주민협의체 회의 참석 사업별 추진내용 공유 원활한 사업 진행을 위한 협조 사항 점검 도시재생 사업 종료 후 진행방향 설정 등 |
실행과제 | 시기 | 세부 내용 | 비고 |
---|---|---|---|
북구 도시재생 |
연 4회 |
사업 대상 : 북구도시재생지원센터, 복현1동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, 산격3동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분기별 1회, 연간 총 4회 정기회의 진행 분기별 센터 주요 사업 내용 공유 원활한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한 협조 사항 논의 실무자 네트워크 형성 및 각 센터 사업 이해도 증대를 위해 회의 장소는 분기별로 번갈아 가며 진행 |
실행과제 | 시기 | 세부 내용 | 비고 |
---|---|---|---|
도시재생(현장) |
센터 정기회의를 통해 선정 |
워크숍 주요 내용 도시재생 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 도시재생 선진지 견학 센터 실무자들 간의 네트워크 형성 시간 마련 도시재생(현장)지원센터 간의 협력사업 논의 |
실행과제 | 시기 | 세부 내용 | 비고 |
---|---|---|---|
민관 선진 사례탐방 |
연 1회 |
연 1회 실시 도시재생 선진지 답사 및 사례탐방 북구청 도시재생과 실무진 5명, 북구도시재생지원센터 실무진 5명 총 10명 정도로 구성 후 진행 코로나19 감염 증가 시 인원 축소 또는 변동 가능 신규사업 추진을 위한 선진사례 답사가 가능한 곳으로 사례탐방 위치 선정 |
실행과제 | 시기 | 세부 내용 | 비고 |
---|---|---|---|
제품 소개 |
2023.03 ~ 05 |
구매 고객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도록 마을의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목공소 및 제품 소개 영상 제작 온라인 플랫폼 브랜드 소개란에 동영상 탑재 향후 소셜커머스, 클라우드 펀딩 추진시 영상 활용 |
|
제품 소개 |
2023.03 ~ 05 |
온라인 플랫폼에 판매제품 등록시 필요한 요소 감성적인 제품 사진과 소비자가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제품 소개 디자인이 중요 총 8종의 제품사진 촬영 및 페이지 디자인 진행 |
|
온라인 플랫폼 |
2023.03 ~ 05 |
입점할 온라인 플랫폼 총 3가지 네이버 스토어, 아이디어스, 오늘의 집 제품 사진 및 소개 영상 등록, 제품 소개 상세페이지 등록, 가격 정책 설정, 썸네일 구성 등 각종 절차 지원 |
실행과제 | 시기 | 세부 내용 | 비고 |
---|---|---|---|
유튜브 크리에이터 |
2023.03 ~ 06 |
교육 횟수 총 8회 참여 인원 10명 내외 유튜브 마케팅의 이해, 영상 제작 기획 및 구성, 촬영 및 편집, 유튜브 수익 구조 등 강의/실습으로 진행 |
|
SNS 마케팅 |
2023.07 ~ 09 |
별별상상 디자인센터 2층을 활용하여 SNS 마케팅용 스튜디오 구성 크로마키 설치, 조명 및 각종 소품 등 라이브 커머스, 브이로그 촬영이 가능한 최소한의 환경 조성 |
|
시범사업 진행 |
2023.09 ~ 11 |
가구 판매를 위한 라이브 커머스 3회 진행 영상 촬영장비 및 음향 송출 장비 임대 가구 유투버 브이로그 2회 제작 영상 기획 및 편집 외주 용역 |
실행과제 | 시기 | 세부 내용 | 비고 |
---|---|---|---|
정기 간담회 |
2023.01 ~ 12 |
북구도시재생지원센터와 오봉협동조합 임직원 간담회 매월 1회 정기 이사회와 병행하여 진행 마을협동조합 운영 실태 및 사업추진 내용 파악 경영 컨설팅 방향성 및 추진 내용 협의 |
|
SNS 마케팅 |
2023.01 ~ 03 |
협동조합 운영 역량 진단 총 6회 진행 카페사업부, 교육사업부, 마을관리사업부 등 각 분야별 전문가에 의한 객관적 진단 평가 진행 진단 결과에 따라 2023년도 경영 컨설팅 방향 선정 |
|
시범사업 진행 |
2023.04 ~ 11 |
마을협동조합 운영 역량 진단 결과에 따라 가장 시급하게 조치해야 할 분야에 경영 컨설팅 진행 경영 컨설팅 세부 계획은 추후 수립할 예정 |